티스토리 뷰
목차
한동안 보이지 않던 코로나가 최근들어 급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코로나 증상들은 무엇들이 있는지,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코로나 증상 정리
(1) 열 발생
코로나에 감염된다면 대표적으로는 열이 발생합니다. 체온이 37.5도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는데, 이는 체내에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따라 오한과 근육통까지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2) 피로감 증가
코로나에 감염되면 대부분 나타나는 증상이 피로감입니다. 이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와 싸움으로서 에너지가 소모되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에 따라,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3) 두통 발생
두통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염증 반응과 혈액순환의 변화로 발생합니다.
(4) 목 따가움
인후통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이 증상은 코로나 환자들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일반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라 헷갈릴 수 있는 증상입니다. 목의 염증으로 인해 음식물 섭취와 말을 할 때 고통을 유발합니다.
(5) 콧물 발생
콧물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심해지면 코 막힘 현상까지 생기게 됩니다. 이 또한 감기 증상과 비슷하며 비강의 점막이 부어오르거나 염증이 발생하면 호흡이 어려워질 수 있고 이는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약물로 치료하여야 합니다.
(6) 설사 발생
코로나 증상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설사는 위장관의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것이며, 충분한 수분 섭취로 체내 수분 손실을 막아야 합니다.
(7) 기침 발생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 기침은 가래가 동반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으며, 호흡기 부문에 자극을 받아 발생합니다.
2. 코로나 예방법 정리
(1) 마스크 착용
코로나 예방 수칙의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여 바이러스가 포함된 비말이 공기 중으로 퍼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감염확률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한 마스크는 가급적 정기적으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2) 손 씻기
손 씻기는 코로나 뿐만 아니라 모든 감염예방의 최우선시 되는 방법입니다. 외출 후 등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3) 환기
환기를 통해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자연 환기를 통해 실내를 쾌적하게 만드는 것이 코로나를 예방하는 데에 중요합니다.
(4) 에탄올 적극 사용
에탄올을 우리가 자주 만지는 문 손잡이, 책상 등에 사용하여 바이러스 번식을 막아야 합니다.